• 2023. 7. 18.

    by. 돈버는 정보

    현대자동차가 오늘 18일 대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 MX5 디자인을 완전 공개하였습니다.

     

     

    새롭게 공개한 디 올 뉴 싼타페의 경우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박스형 스타일로 개선된 외관입니다.

     

     

    특히나 외관을 보면 랜드로버를 떠오르게 하는 박스형 디자인으로 각진 모습이 강인한 SUV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그랜저의 모습도 떠오르게 만드는데, 전면의 H자형 헤드램프와 그릴 중앙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램프가 독보입니다.

     

    측면의 경우 박스형 디자인을 더욱 독보이게 만들며 직선을 살린 외관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면의 경우 H 라이트와 함께 강인하고 단단한 모습을 더욱 강조하는 듯합니다.

     

    내부의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는 직선과 곡선의 형태를 혼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 주고 있습니다.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은 차량 내에 스마트폰 2개를 무선으로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경쟁 중형 SUV 쏘렌토 보다 전장이 조금 더 길어져 동급 대비 가장 큰 SUV로 자리매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현대자동차는 오는 8월 10일 온라인을 통해 디 올 뉴 싼타페 주요 사양 및 제원을 공개하면서 8월 중순 사전계약을 진행하면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